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요가 수련

[요가] 머리서기 1분 버티기 (거의!) 성공💜 (물구나무/살람바 시르사아사나)

by 어느날문득 2021. 8. 24.
반응형

머리 서기 (살람바 시르사아사나, Salamba Sirsasana / Supported Headstand) 연습다시 시작했다는 글을 바로 며칠 전 올렸는데, 그 짧은 사이(!)에 약간의 발전이 있었습니다!!!!😆❤️

*이전 글 ->

[요가] 머리서기 첫 성공⭐️ 방법? 소소한 팁?!! (물구나무/살람바 시르사아사나)

요즘 다시 머리 서기 (살람바 시르사아사나, Salamba Sirsasana/ Supported Headstand) 연습을 시작했어요! 무려 아사나의 왕😎이라는 애칭이 있는 동작이에요! 두 팔과 머리로 지지한 물구나무 자세라고나

textureoflife.tistory.com

드디어 1분 버티기를 거의 성공했어요❤️ 사실 엄밀히 말하면 1분의 장벽은 못 넘었어요..... 그렇지만 50초를 넘겼고 1분에 거의 근접했어요😆

우당탕탕 + 이상하게 휘어진 다리...!


솔직히 연습하면서 못 할 줄 알았거든요...!
뭔가 견고한 목, 어깨, 팔 지지대가 잘 만들어지지 않는 거 같고, 무게 중심 이동도 뭔가 어설프고......!

그래서 다리 올리다가 여러 번 우당탕탕 굴렀어요.... 진짜 아프더라고요. 연습하실 때 앞쪽에 쿠션? 같은 걸 대고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아프니까 조심조심하는데, 그러다 보니까 다리를 피긴 피는데 뭔가 다리가 직선으로 위로 뻗어지는 게 아니라 앞쪽으로 휘어 있더라고요. 바로 이렇게...!


제가 뒤로 넘어져서 구를까 봐 무서워서(??) 저렇게 이상하게 휘어진 상태로 다리를 피고 있더라고요!

머리 무게 중심도 정수리보다 훨씬 앞쪽에 있게 되었어요!

50초 넘게 버티기 성공 ⭐️


다리가 이상하게 펴지는 걸 고치려고.

머리 대는 부분을 조금 더 정수리에 가깝게 움직였고,

복부랑 엉덩이에 꽉 힘을 주면서 조금 더 다리를 뒤로! + 위로! 피려고 노력했어요.

누가 내 발가락을 위로 잡아당기고 있다!라고 상상하면서!!

뭔가 불안 불안하긴 했지만, 갑자기 안정감이? 생기는 순간이 있더라고요! 그 느낌 그대로 균형을 유지하면서 코어랑 하체 힘을 계속 주면서 최대한 버텨보려고 했더니 1분 가까이 유지가 되더라고요!!!!

1분과 밀당 중...?


성공해서 너무 놀랐고 좋았어요!!!!!!!!! 그렇지만 역시 1분을 확실하게 넘기진 못했어요. 뭔가 1분의 벽을 깰 듯 말 듯 밀당 중인 거 같아요...!!

그리고 사실 아직도 뭔가 불안정해서? 느낌이 딱 오면 버티기를 할 수 있는 거 같은데, 그냥 해보라고 했을 때 안정적으로 못하는 거 같아요..... 자신이 없.....

그래서 연습을 많이 하고 싶은데.... 얼굴이 새빨갛게 변하고, 작은 실핏줄들이 또 터졌더라고요😭 휴.... 그냥 꾸준히 1주일에 1-2번씩 시도를 해봐야 할 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