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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킹 실험실/건강한 베이킹

초간단 저당 비건 초콜릿 무스! (노정제설탕, 노생크림, 노유제품, 다이어트)

by 어느날문득 2021.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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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생크림, 노유제품, 노정제설탕: 초간단 저당 저칼로리 비건 초콜릿 무스 🍫

 

 

 

 

 

 


좀 더 가볍고 속 편하게 몸에 부담없이 초콜릿 무스를 먹을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유튜버 쿠킹트리님의 레시피 (www.youtube.com/watch?v=ZBtxS4VRr7I&t=118s)를 건강하게 바꾸어보았어요. 

 

생크림 대신 코코넛크림

우유 대신 검은콩 두유

정제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와 코코넛슈가를 사용해서 건강하게 만들어보았어요. 

 

레시피 

  • 코코넛크림 100g (비코리치 유기농 코코넛밀크 사용. 냉장 보관했을 때 생기는 고체 부분만 덜어서 사용)  

  • 코코아파우더 20g (선인)

  • 검은콩 두유 550g (두유는 설탕이 첨가되어 있지 않은 매일 유업 검은콩 무첨가 두유를 사용. 우유, 두유 등으로 대체 가능) 

  • 당류 60g (나우푸드의 입자가 고운 에리스리톨 20g + 코코넛슈가 25g + 알룰로스 15g: 취향에 맞게 양/종류 조절 가능) 

  • 옥수수전분 27g 

  • 다크커버춰 100g (아이캄의 61% 다크 커버춰를 사용) 

 

사전 준비!!!!!로 잊지 말고 준비해야하는 것은 코코넛 밀크입니다! 코코넛 밀크를 하루 전에 냉장 보관을 해놓아야합니다. 그러면 액체 부분과 고체 부분으로 분리되는데 이 고체 부분을 사용하면 되어요. 

 

저는 비코리치 유기농 코코넛 밀크를 사용했어요. 100% 무첨가 코코넛밀크이라서 제일 안심(?)이 되고 마음이 들더라구요. 되도록 99%이상의 코코넛 밀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개인적으로 캔 코코넛 밀크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몬 코코넛 밀크를 샀다가 그대로 버렸어요😭 아주 이상스러운 냄새가 나더라구요... 아마 캔 냄새가 밴 게 아닐까 싶은데...?! 팩으로 된 차오코 코코넛 밀크는 괜찮았어요.

 

아무래도 비코리치 코코넛 밀크는 첨가제가 들어있지 않아서 액체와 고체가 깨끗하게 분리가 되지 않아요😂 그리고 고체가 입구를 막아버려서(....) 팩을 찢어서(?) 내용물을 나오게 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어요... 그래서 처음에 액체 상태일 때 다른 용기에 옮긴 후에 냉장 보관을 해서 고체, 액체를 분리하는 것도 한 방법인 거 같아요.  

 

다크커버춰에 아무래도 당이 들어가있어서, 이러한 당도 부담스러운 분들은 최근 노설탕 초콜릿도 직구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어서 (키토 베이킹에서 주로 사용) 이걸로 대체해서 드시면 될 거 같아요. (혹은 70% 등 더 카카오 함량이 높은 커버춰를 사용하시거나 쓴 맛도 괜찮다! 하는 분들은 100% 카카오를 사용하고 천연감미료 양을 높여도 될 거 같아요)  

 

 

1. 검은콩 두유 550g, 당류 60g, 옥수수 전분 27g을 냄비에 넣고 약불에서 거품기로 저어주면서 잘 끓여줍니다. 

 

2. 코코넛 크림 100g을 넣어서 잘 섞어주고, 코코아 파우더 20g도 체를 쳐서 넣어 잘 섞어줍니다. 

 

3. 다크 커버춰 100g을 넣고 약불에 끓이다보면 어느 순간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오면서 살짝 걸죽해져요. 그 상태에서 멈추면 됩니다. 

 

4. 준비한 용기에 넣어서 식힌 후에 냉장고에서 6시간 이상 굳히면 됩니다.

 

그 다음날 디저트로 먹으면 딱 좋아요❤️ 얼려서 먹으면 샤베트? 아이스크림? 같이 먹을 수도 있답니다. 

 

젤라틴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나름 살짝 탱글탱글하답니다! 

 

이 초콜릿 무스를 조금 덜 걸쭉하게 끓여서 비건 초콜릿 타르트를 만들 수도 있어요. 이것도 곧 포스팅을 하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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