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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킹 실험실/건강한 베이킹

초간단 바나나 브레드 (스타벅스 레시피)! 처치곤란 익은 바나나의 변신! 노설탕/노버터로 건강하게!

by 어느날문득 2021.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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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를 사면, 어느 순간 빠르게 익어버려서, 이걸 어떻게 처리하지 종종 곤란한 상황이 펼쳐지는 거 같아요! 가끔 다 먹지 못하고 버릴 때도 있어서 너무 아깝더라고요..!!

그럴 때 잘 익은, 남은 바나나를 베이킹에 활용하면 좋은 거 같아요!!! 달콤하고 폭신하고 맛난 바나나 브레드로 변신할 수 있답니다!! 🍌

스타벅스에서 바나나 브레드 레시피를 공개한 적이 있어요. 집에서 만드는 스타벅스 빵 레시피라니! ⭐️ 유튜브 하다앳홈에서 이 레시피를 가지고 만드는 영상이 있어서 그걸 참고했어요!

하지만 살짜쿵 더 건강하게 만들어 보려고 했어요!

정제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에리스리톨로 대체했고,

호두 대신에 다양한 견과류를 사용했답니다.

레시피


재료들을 다 넣고 섞어주면 되는 굉장히 쉽고 간단한 레시피예요!!

바나나 4개 (껍질 제외 약 389g)

박력분 280g

견과류 90g (아몬드. 해바라기씨, 호박씨)

계란 2개 (약 98g)

베이킹소다 6g

당류: 에리스리톨 120g

천일염 2g

코코넛 오일 120g

우유 30g + 식초 5-6g -> 버터밀크 만들기

시나몬가루 3/4 tsp

바닐라 오일/익스트랙 1 tsp

1. 버터밀크 만들기: 우유와 식초를 섞어서 10분 정도 놓아둡니다.

2. 볼을 준비해서 바나나를 잘 으깨 놓아요.

3. 큰 볼에 계란과 에리스리톨, 코코넛 오일을 잘 섞어줍니다. (코코넛 오일이 고체화되어 있으면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액체로 만들어 줍니다.)

4. 볼에 가루류들(박력분, 천일염, 베이킹 소다)을 체 쳐서 넣습니다. (사실 귀찮을 때는 체 치는 걸 생략하고 막 넣곤 합니다..!)

5. 어느 정도 섞이면, 나머지 재료들을 다 넣어요! 버터밀크를 넣고, 바나나 으깬 것, 시나몬 가루, 바닐라 오일을 넣고 적당히 섞어요.

6. 한 60-70% 섞인 거 같으면 준비한 견과류를 넣고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7. 파운드케이크 틀 (혹은 식빵 틀 등)에 유산지를 잘 깔고, 유산지 위에 버터나 오일을 칠해줍니다. 틀 안에 반죽을 옮겨 주어요. 저는 대략 70% 정도 선까지만 채워 주었어요! 그리고 균일하게 반죽이 잘 채워지라고 가볍게 통통 바닥에 떨어 트려 줍니다.

8. 170도에서 예열한 오븐에서 약 30분 정도 구웠어요! -> 이건 시간 (혹은 온도 조정)이 필요할 거 같아요. 속이 살짝 덜 익은 느낌...😭 항상 꼬지로 상태를 체크한 후 오븐에서 꺼내는 게 좋은 거 같아요! (저는 마음이 급해서 그만 실수를...!)

완성 ⭐️




너무 예쁘게, 먹음직스럽게 구워진 거 있지요❤️

그.런.데. 두둥...........제가 버터밀크를 안 넣은 사실을....... 뒤늦게 깨달았어요 😭 은근히 이런 실수들이 있지요.....

거기다가... 너무 예쁜 모습과는 달리, 중앙 쪽 제일 안에는 살짝 덜 익었어요...! 😭 바깥쪽 부분들은 맛있는데 안쪽은 좀 떡진 식감이.... 하...😭 급하게 오븐으로 다시 들어가서 구웠는데, 이미 잘라서 조각을 낸 상태라서(....) 완벽히 소생시키진 못했어요..!

그래도 그래도 따끈따끈할 때 잘라먹으니 꽤 달달하고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버터밀크를 넣었다면 + 잘 구웠다면 더 맛있을 거 같아요!!

다음번에는 꼭 제대로(!) 구워 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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