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걷기&클라이밍

클라이밍 초보의 액상 초크 엘리베이터 사용 후기: 만족!!

by 어느날문득 2021. 8. 12.
반응형

이제 슬슬 초크가 필요한 거 같아서 고민하다가 액체 초크 엘리베이트 Elevate를 구입했어요! #내돈내산

직벽 지구력 연습할 때는 사실 초크가 별로 필요 없었는데... 가끔씩 볼더링을 해보거나 오버행 구간 지구력을 할 때는 초크가 필요하겠더라고요!! 초크를 바르면 마찰력이 높아져서 덜 미끄러진다고 합니다! 클라이밍에서는 홀더를 안정적으로 잘 잡는 게 너무너무 중요하니까요!! 

 

액상 초크랑 가루 초크랑  둘 중 뭘 살까 하다가 가루 초크는 가루 날림이 좀 심하기도 하고, 초보자로는 일단 액상 초크로 충분하지 않을까 싶어서 일단 액상 초크를 찾아보았어요! (언뜻 듣기로는 액상 초크를 바르고 그 위에 가루 초크를 바르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나중에 가루 초크도 사서 그렇게 써보려고요!) 

 

베알, 오순, 트랑고 등등 찾아보니 여러 가지가 나오던데, 저는 엘리베이터를 샀어요. 

네이버 쇼핑에서 찾아보니까 가격대는 200ml에 할인해서 13000원 (배송비 별도)! 이것보다 저렴한 것들도 있긴 했지만...! 화장품 회사에서 만드는 액상 초크이기도 하고 피부에 자극이 좀 덜할 거 같아서? 이걸로 골랐어요! 클라이밍 하다 보면 손이 자꾸 까지고 벗겨지고 상처가 나는데, 자극이 좀 심한 초크들은 손이 엄청 따갑다고 하길래😭 최대한 좀 순한? 애를 찾아보았어요!

실제로 써보니까 꽤 괜찮아요!! 초크 안에 있는 알코올이 날아가면서 가루 형태가 자리 잡게 되는 건데, 알코올 향이 나긴 하지만 그렇게 강하지도 않고?!!! 피부에도 심하게 자극적이지 않은 거 같아요! 

 

 

그리고 상당히 빠르게 건조되더라고요! 거의 1분이면 바싹 금방 다 말라요! 같이 클라이밍 하는 아이가 쿠팡에서 샀다는 다른 초크랑 비교해봤는데 건조 속도가 더 빨랐어요! 그 아이도 이게 좋다면서 엘리베이터를 다시 구매했어요!! 그래서 꽤 만족스러운 거 같아요.

 

그런데 제가 아직 초보자라 그런가.... 솔직히 아직 초크를 발라서 덜 미끄러지고 그런 차이를? 잘 모르겠어요! 미끄러질 만큼 어려운 홀드를 잡을 일이 없어서 그런 거 같.....😂 그래도 안 바르는 것보다는 바르는 게 안심이 되긴 해서(?) 직벽 지구력 할 때는 안 바르지만 오버행 지구력에서는 바르고 하려고 해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