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걷기&클라이밍

[클라이밍] 왕초보 암벽화 추천: 스카르파 벨로시티(SCARPA Velocity)

by 어느날문득 2021. 8. 27.
반응형

실내 암벽 클린이 2달 차에 접어들면서 클라이밍화/암벽화를 드디어 장만하게 되었어요!! #내돈내산

그동안은 암벽장에서 대여해서 빌려 신고 있었는데... 친오빠 찬스로..! 오빠가 암벽화를 사준다고 해서😆 고민 끝에 개인 암벽화를 장만하게 되었어요! 

 

제가 최종적으로 산 건 스카르파의 벨로시티(SCARPA Velocity)예요!! 예쁩니다😍

 

 

사이즈 고민


암벽화를 사려고 인터넷으로 검색해보긴 했는데... 도통 사이즈를 모르겠더라고요. 사실 이 사이즈 고민 때문에 쉽사리 개인용 신발을 못 샀던 것도 있어요.

저는 발 사이즈가 235 정도인데, 발볼이 넓은 편이고 칼발에 조금만 불편한 신발을 신어도 엄청 아파해요. (그래서 힐도 거의 못 신어요..!) 그래서 최근엔 일부러 운동화들도 사이즈 업해서 240으로 넉넉하게 신고 있어요!

 

그런데 암벽화는... 대여용을 처음 신고 깜짝 놀랐어요. 235가 너무 아픈 겁니다!!!! 발에 여유가 하나도 없고 너무너무 쪼이고....😭 240도 힘들길래 245를 신었었지요...! 원래 발가락이 구부러질 만큼 타이트한 신발을 신는 거라고 하더군요.

 

처음에는 235 사이즈가 엄두가 안 났는데, 그래도 조금씩 적응이 되고 + 등반하지 않을 때는 신발을 벗고 쉴 수 있으니까 사이즈를 줄여가게 되었어요. 특히 볼더링을 몇 개 해봤는데 신발 사이즈가 넉넉하니까 홀더가 정확하게 잘 디뎌지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235까지 줄이게 되었어요!

 

하지만 대여용 신발은 아무래도 여러 사람이 오래 신어서 많이 늘어졌을 거고, 브랜드마다 차이도 있을 테니...! 아무래도 사이즈를 잘 고르려면 직접 가서 신어보고 결정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디서 구매? 종로 산악에서

 


직접 신어보고 결정하기 위해서 종로 5가 6번 출구 근처에 있는 종로 산악에 갔어요!

미리 인터넷으로 초보자용 블랙 다이아몬드와 테나야(TENAYA) 모델을 보고 갔어요. 특히 테나야 모델이 예쁘더라고요!!

하. 지. 만. 😭

막상 신어보니까 발이 너무너무 아픈 겁니다... 235로 신어봤는데 발가락들과 발볼 부분 튀어나온 뼈가 정말 찢어질 거 같이 아프더라고요...😭 제가 너무 아파하니까 매장에서 다른 걸 추천해주셨는데 그것도 발이 너무 아팠어요. 중급자용처럼 휘어진 신발이 아닌데도 이렇게 아프다니!

이런 상황이면 결국 사이즈를 늘리고, 그나마 참을 수 있을만한 신발을 먼저 신고 차차 적응해 나가게 좋을 거라고 하셨어요. 사이즈를 좀 더 크게 해서 스카르파의 벨로시티(SCARPA Velocity) M. EU 사이즈로 37을 신어봤는데, 기존에 신어봤던 것들에 비해서 훨씬 낫더라고요! 아프지 않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견딜 만한? 

(아참! 이 신발들 신어볼 때 전부 양말 벗고 맨발로 했어요! 암벽화는 보통 맨발로 많이 신는다고 하더라고요!)

엄지발가락 끝으로 디뎌보라고 해서 해봤더니, 나름 할 수 있겠더라고요. 좀 더 꽉 쪼이면 홀더를 더 잘 디딜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너무 고통스러울 거 같아서 일단은 이 정도로 타협을 보았습니다! 

 

스카르파의 벨로시티(SCARPA Velocity) M 구매 후기와 가격대


스카르파 SCARPA는 이탈리아의 브랜드예요. 기능성 신발, 주로 등산과 아웃도어 신발을 만드는 곳이더라고요! 

제가 산 velocity는 앞이 많은 중급자용처럼 구부러져 있지 않아요. 초보자가 신기에 좋은 거 같아요.  나름 깔끔하고 예뻐요!! 

이렇게 뒤에 고리가 두 개 있어서 신기했어요! 여기에 손가락을 걸고 신발을 신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신발을 꽉 쪼이게 힘들게 신어야 하다 보니 그런가 봐요! 

 

그리고 찍찍이 하나로만 되어 있어서 나름 신기 간편해요! 

 

정가는 12만 9천 원인데 9만 원대로 할인을 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생각보다 저렴하게 구매 가능했어요!! 

그런데... 사고 나서 보니까 Velocity M -> 남자용(???)이더라고요!! Velocity W 분홍색이 여자용인 거 같은데????!!!!  조금 당황했지만 그래도 일단 제 발 사이즈에는 괜찮은 거 같아서 만족하고 신고 있어요! 

 

이제 2번 정도 신고 클라이밍을 해봤는데 벌써 신발에 초크가 잔뜩 묻어 하얗게 되었어요! 

 

나름 너무 고통스럽지 않은 걸 골랐지만 아주 혹시나 발이 아파 못 신게 될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괜찮은 거 같아요!! 제가 고른 사이즈와 신발은 생각보다 참을만한? 고통인 거 같아요.

헐렁했다면 발 디딜 때 확실히 불안했을 거 같아요. 다만 새 신발인 데다 꽉 조이는 걸 맨발로 신다 보니 엄지발가락 부분이 까지고 진물 나고 상처가😭 서서히 적응시켜가야 할 거 같아요.

 

혹시 발볼이 넓거나 발이 좀 민감하시면, 벨로시티도 괜찮은 선택인 거 같아요. 아무래도 사람들마다 발 모양도 다르고, 민감한 정도도 달라서 이게 제일 좋다!라고 말하기는 어렵겠지만..!! 직접 신어보시고 잘 맞는 걸로 선택하시면 될 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