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건강

백신 접종 후 운동해도 될까? 2-3일차 가벼운 스트레칭과 열감+부어오름 + 간지러움😭 (화이자 1차 접종)

by 어느날문득 2021. 9. 5.
반응형


며칠 전에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마치고 1일 차 후기를 올렸었지요! (아래 글 참고)

그 이후 2-3일 동안의 상태와 가벼운 운동을 시도한(....) 후기를 적으려고 합니다!

 

화이자 1차 접종 후기: 뻐근함/근육통 (+미열) 그래도 괜찮아요! (feat. mRNA 백신)

원래 9월 말에 1차 접종이 예약되어 있었는데... 갑자기 잔여 백신 예약이 덜컥 되어서(!) 어제(9/1) 곧장 화이자를 맞고 왔어요! (잔여 백신 예약: 저는 온라인 잔여 백신 신청은 계속 실패했어요...

textureoflife.tistory.com




접종 후 2일 차

 

확실히 2일 차 아침이 되니까 팔의 뻐근함이 덜해졌어요!

2일 차 저녁, 그러니까 접종 후 48시간이 넘어가니 팔을 위로 올릴 수 있을 만큼 괜찮아졌어요. 1일 차 저녁에는 팔을 위로 올리려고 하면 통증과 뻐근함이 심하게 느껴졌거든요😭

 

접종 후에 집에서 안 나가고(...)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최대한 잘 먹고(이건 너무 좋네요!!!) 11시 전에 일찍 자서 최소 8시간 이상 9시간 정도 자려고 했어요! 중간중간에 잠깐 깨긴 하지만 몸이 피곤한지 잘 자더라고요! 신기했어요! 저는 은근히 잠드는 걸 힘들어하는데 접종 후에는 계속 잘 잤다는...!

 

뭔가 몸이 조금씩 좋아지는 거 같으니까, 슬금슬금 운동을 하고 싶어지는 겁니다...! 근육이 슬슬 빠지는 것 같고(...) 몸은 찌뿌둥하고....

 

접종 안내문에 2일간은 고강도의 운동이나 활동을 자제하라고 쓰여있고, 거의 일주일 정도는 조심하는 게 좋다고 알고 있어요. 힘든 운동을 하면 일시적으로 면역력이 약화될 수 있어서.... 지금 몸이 열심히 백신으로 주입된 외부 물질과 싸우면서 방어체계를 구축하고 있을 텐데 이걸 방해할 위험도 있고 면역력 약화로 크게 아플 수도 있고...!

 

역시 아무리 몸이 조금씩 괜찮아지는 거 같아도, 땀을 흘릴 만큼의 운동은 하면 안 되겠구나 싶었어요.

 

그렇지만 가벼운 요가 동작이나 스트레칭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팔을 들어서 골반부터 옆구리를 쭉쭉 늘리는 동작이나 가벼운 다리 찢기(...), 어깨 풀어주는 간단한 하타 요가 동작들을 하고, 다리 뒤쪽이랑 골반 풀어주는 동작들을 몇 개 했는데....!

 

어어.... 그러고 나니까 접종 부위에 열감이 엄청 올라오는 겁니다😭 뜨끈뜨끈해지고.... 접종 부위 주변이 원래 좀 붉게 살짝 부어올라 있었거든요! 그 부분에 열감과 간지러움이 막...!

 

땀날 정도로 하지 않았는데 뭔가 혈액순환이 확 되면서 그런 건지, 한참 뜨끈뜨끈한 상태로 있어서 좀 당황했어요. 선풍기 틀어놓고 열을 식혔어요. 그리고 일단 잠을 청했습니다.

 

아 아직 스트레칭도 조심조심해야 하는구나를 깨달았습니다....

 


 

 

3일 차 아침: 이제 진짜 많이 괜찮아진 거 같아요. 무거운 느낌도 거의 없고? 접종 부위 근처가 조금 붉은 상태이긴 하지만?

 

3일 차 늦은 오후-저녁 (약 72시간 후): 갑자기 막 간지러움이 느껴졌어요..... 모기 물린 것처럼 접종부위랑 그 주변이 막 간지럽고 살짝 따갑기도 하고? 얼굴이나 몸의 다른 부분도 살짝 간지럽기도 하고...! 막 엄청 심한 건 아닌데, 간지럽다가 또 괜찮다가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 (추가) 

접종 5-6일 차와 7-10일차에 운동을 다시 시도한 글들을 올렸어요! 스트레칭/요가/스쿼트/유산소 운동까지! (아래 글 참고)

* 백신 접종 후 운동 시작! 5-6일 차 근력 운동(스쿼트) 후 두통😭 (+스트레칭/요가) (화이자 1차)

*백신 접종 후 운동! 일주일 지나니 유산소+근력+요가 가능해요! (밤에 찌릿/저림/근육통)  (화이자 1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