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걷기&클라이밍

클라이밍(실내암벽등반) 초보 5주차 일기 (feat. 손까짐/벗겨짐ㅠㅠ)

by 어느날문득 2021. 8. 11.
반응형

방학에 시작한 클라이밍이 어느덧 5주 차! 그렇지만 자잘한 부상과 상처로😭 생각만큼 많이 연습은 못하고 있어요…! 일주일에 두 번 1시간씩 강습 듣고 연습 1-2시간 더 하는 정도로?! 1-2주 차엔 일주일에 4-5일 이상 가서 하려고 했는데 손목 삐고 살갗 심하게 벗겨지고 손등 다쳐 피나고... 다리에는 피멍들이….! 그래서 이젠 진짜 무리 안 하고 더 하고 싶어도 꾹 참고 적당히 하고 있어요!!

 

8/11 5주 차 수요일 강습

오늘 강사님이 오버행 벽에 있는 지구력 주황색 문제를 3번 완등하라고 해서😳🙈… 두둥!

 

“선생님…. 저희는 그거 하루에 한 번이 목표입니당… 한 번 하면 에너지 끝나요…🥲”


이렇게 소심히(?) 의견을 밝혔더니.. 강사님이 자고로 운동은 힘들어야 한다고….😖

 

엊그제 주황색 지구력 했을 때 너무너무 힘들었거든요! 오버행, 그러니까 경사가 있는 벽에 매달리는 건 직벽이라 너무 다르더라고요! 팔이 덜덜덜😢

 

일단 한 번 올라가서 완등을 어찌어찌했는데, 몸에 힘이 하나도 없는 겁니다!! 후들후들… 강사님이 무슨 일이냐고🤭 지난번엔 이러지 않았는데 손에 특히 힘이 하나도 없어서 자세가 불안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도 약간의 휴식시간 후 또 한 번 시키셔서 올라갔는데! 응??? 생각보다 안 힘들고 안정적인 겁니다! 오버행에서 이런 느낌은 처음?!!!! 확실히 강사님이 발 디딜 홀더를 많이 알려주시는 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발을 잘 디뎌서 무게중심을 잘 찾으면 힘이 훨씬 훨씬 덜 들어요! 너무 확연한 차이라 놀랄 정도로!!!!😳 그리고 최대한 팔을 피고 + 좀 더 앉고 + 다리 힘을 사용해서 홀더를 잡으려고 노력했는데 이게 도움이 많이 된 거 같아요!

 

아주 놀랍게도… 그 이후로 수업시간에 1번, 수업 끝나고 연습하면서 1번 더 완등했답니다! 오늘 총 4회 완등!!👏😆 (강사님이 그럼 이제 왕복 연습하라고….🙈)

 

뭔가 절대 못해...!라고 너무 힘들게 느꼈던 것들을 해냈을 때!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라고 느낄 때 너무너무 신기하고 좋아요! 우와 내가 이것도 이제 할 줄 아는구나! 하면서!! 체력왕이 멀지 않았다!! >< 하며 혼자 뿌듯해합니다!! 

 

 

그리고 강습 때 한 트레이닝..! 💪

플랭크: 40초, 1분, 1분
턱걸이(풀업 밴드!): 3-5초 버티고 내려오기 5회 x2

강습 후 개인 연습🎶

오버행 지구력
주황색 1회 완등

직벽 지구력
오른쪽 주황색 아웃사이드 스텝 왕복 1회
왼쪽 주황색 난이도 하얀색 홀더  왕복 1회
왼쪽 초록색 난이도 보라색 홀더  1회
왼쪽, 오른쪽 각각 하늘색 난이도 왕복 1회씩

트레이닝
턱걸이(풀업 밴드): 버티고 내려오기 5회

스쿼트 30회

강습 포함 2시간 넘게 한 거 같아요! 오늘은 쉬는 시간이 많이 없었고 알차게 운동한 거 같아요!!😆 사실 힘은 약간 더 남았는데… 손이 많이 까지고 벗겨져서… 여기서 멈췄습니다..! 피부가 좀 더 강했으면 좋겠어요🥺 같이 하는 사람들은 이렇게까지 벗겨지지 않던데…

 

오늘의 손까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