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킹 실험실/건강한 베이킹

초간단 노설탕 우유빙수(with 망고/코코넛밀크)! 건강한 저당 빙수로 무더위를 날려보세요!

by 어느날문득 2021. 8. 12.
반응형

올해 여름은 정말 더운 거 같아요. 그래도 이번 주부터는 아침저녁으로는 좀 선선해져서 다행이지만.... 7월 말에는 푹푹 찌는 무더위에.... 정신이 혼미해지더라고요! 이런 날에 베이킹은... 정말 쉽지 않지요😭

그래서 베이킹 대신 시원한~~~ 빙수를 진짜 자주 만들어 먹고 있어요! 사실 너무너무 간단하게 레시피라고 말하기도 민망하지만...! 공유해봅니다😊

 

 

빙수는 시원 달달 구리하고 맛나지만.... 카페 가서 먹으면 참 비싸기도 하고 칼로리도 높은 데다 당도 엄청 엄청 들어가 있지요! 사 먹는 빙수는 가끔 먹으면 좋지만 매일 먹기에는 부담스러운데...!

 

그래서 좀 더 건강한 노설탕 저당 저칼로리 우유빙수를 만들어 먹게 되었어요!!

 

재료는 정말 간단해요!

 

우유랑 코코넛밀크, 그리고 천연감미료(에리스리톨 등) 이 세 가지에 토핑하고 싶은 과일(혹은 팥!)을 준비하면 된답니다!! 저는 냉동 망고를 토핑으로⭐️

코코넛 밀크 같은 경우는 하루 전에 사서 냉장고에 보관해두면 액체 부분과 고체 부분으로 분리되는데 고체 부분을 사용했어요! (액체도 좀 섞어 넣긴 했어요!!) 저는 무첨가 코코넛 밀크를 선호해서 100% 비코 리치 코코넛 밀크를 사용했어요!

 

그냥 우유만 얼리게 되면 뭔가 맹맹한 맛이 난달 까요? 그런데 코코넛 밀크의 고체 부분(꾸덕꾸덕한)을 같이 섞어서 넣으면 훨씬 크리미한 풍부한 맛이 되어요!

 

저는 대략 우유랑 코코넛 밀크를 3:1 정도로 섞었어요. 우유가 작은 3컵이면 코코넛 밀크는 1컵 정도로? 이 비율은 취향대로 하셔도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직구로 구매한 나우 푸드의 입자가 고운 에리스리톨을 넣었어요. 당도는 넣어가면서 조절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무게 비율로는 우유:코코넛밀크: 당= 3: 1: 0.8 이 정도로 하니까 꽤 달달하더라고요! 300g:100g:80g 정도?! 아무래도 사용하는 당 종류에 따라서 달달한 정도에는 차이가 있을 거 같아요.

 

여기서 선택지가 또 두 가지가 더 있는데,

 

1) 만약 우유가 좀 부담스럽다! 유당불내증이 있다! 하신다면, 코코넛 밀크만 사용해서 만드셔도 될 거 같아요. 코코넛 밀크 액체 부분 + 고체 부분으로만!!

2) 혹은 나는 코코넛 맛이 빠진 크리미한 걸 먹고 싶다! 칼로리 좀 높아져도 괜찮다! 하시면 생크림을 넣으시면 될 거 같아요!!

 

혹시 에리스리톨이 잘 녹는데 도움이 될까 해서, 전자레인지에 우유+코코넛 밀크를 따뜻하게 데운 후에 에리스리톨을 넣었어요! 그리고 조금 식힌 후에 냉동실에 가서 반나절 이상 얼리시면 되어요!! 아무래도 꽁꽁 얼어있어서 냉동실에서 좀 꺼내놓은 후에 약간 녹기 시작하면 잘 깨 주신 후에 원하는 과일이나 준비한 팥을 이용해서 빙수를 만들어주시면 되어요!!

 

에리스리톨을 사용하면 아무래도 좀 쨍한? 단맛이 있긴 한데, 그래도 혈당 걱정을 덜어내고 즐길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아 그래도 에리스리톨을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 위장장애 등 있을 수 있으니까 항상 적정량만 먹도록 조심해야 하는 거 같아요!

8월 남은 무더위도 건강한 빙수와 시원하게 보내실 수 있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