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건강

백신 접종 후 운동! 살 쪘어요😭 급찐살 빼기! 급 다이어트! 유산소+ 근력운동+요가+오늘은 1일 1식🥺

by 어느날문득 2021. 10. 4.
반응형

화이자 2차 접종을 마치고 이제 11일 정도가 지났어요!

 

2차 접종 후 5일 차까지의 후기를 남겼는데, 일주일 지난 후에는 접종 부위 통증, 팔이랑 손가락 저림도 다 사라지고 본래 컨디션으로 거의 회복했어요!

 

그렇지만......

 

살이.... 살이.... 쪘습니다🥺😭

 

제가 최근 몇 개월간 운동량이 늘면서 식욕이 늘었거든요...!!!

 

저는 운동을 다이어트 목적으로 하는 건 아니었고 체력을 키우고 건강해지려고(!) 열심히 하는 거였는데.....

 

이제 진짜 많이 건강(...)해진 것 같습니다!

 

진짜 운동하니까 잘 먹게 되고 그러니까 운동도 더 많이 하게 되고 하는 선순환!!!!

 

여기까지는 좋았는데...

문제는 이제 먹는 양이 늘었는데.... 그만큼 운동/활동을 안 하면 살이 찌더라고요!

 

화이자 1차 접종 마친 후에도 일주일 정도 거의 운동 못하고 침대에서 뒹구르르 요양하니까 살이 쪘었지요.

 

그래서 이번에 2차 접종 마친 후에도 불안 불안했는데... 역시나 쪘더라고요! 그리고 이번에는 좀 많이 쪘어요(!)

 

일주일도 안 되어서 거의 2kg가 찌다니... 실화입니까😭

 

사실 이번에 마음 놓고 먹은 것도 있긴 해요.

 

2차 접종 전에 워낙 겁을 먹어서(!) 마음 편하게 잘 쉬는 게 최고다! 이러면서 평소에 잘 안 먹던 과자도 주섬주섬 다 먹고! 특히 시리얼.... 제가 시리얼을 보면 멈추질 못해요🙈(시리얼 먹고 살찌는 사람이 바로 접니다...)

 

그래서 2차 접종 후 일주일 지나고 슬슬 운동 양을 늘리고 있었어요. 

 

7일 차: 유산소 빨리 걷기 (약 1시간) + 몸 풀어주는 요가 (20분)

 

8일 차: 유산소 빨리 걷기(40분) + 스쿼트 (약 120회) + 간단한 요가 (15-20분)

 

9일 차: 매봉산 트레킹 (1시간 10-15분)+ 팔 근력 운동 (가벼운 아령) + 턱걸이(풀업 밴드와 함께 20회) + 다리/골반 풀어주는 요가 (15분)

매봉산 갔다가 내려오는 길!


10일 차: 매봉산 트레킹 (1시간 10-15분)+ 복근 운동 (데드 버그 등) + 플랭크 (1분씩 x 5회) + 다리/골반 풀어주는 요가 (15분)

 

매봉산 팔각정에서 내려다본 경치!!

 

11일 차: 요가 (1시간 30분: 빈야사 + 다리/골반 풀어주기)+ 스쿼트 약 120회 (비 와서 유산소 못했어요..!)

 

그. 런. 데. 이렇게 운동해도...... 안 빠지는 겁니다😭

 

실은 백신 접종 후에 며칠 가만히 쉬면서 마음껏 먹고 난 후부터 계속 속이 더부룩했거든요!

 

소화 안 되는 느낌??? 체한 것까지는 아닌데, 뭔가 속이 계속 불편했어요.

 

배고픈 느낌도 별로 없고. 아마 생리 기간이 겹쳐서 그런 것도 있는 거 같아요. 저는 생리 중에는 항상 소화가 잘 안 되고 속이 뭔가 차 있는 느낌이 들거든요.

 

그런데 이 상태에서 그냥 평소처럼 먹고 간식도 조금씩이지만 먹었거든요(....)

 

오늘도 아침 겸 점심을 먹을 때도 거의 배가 안 고프고 계속 더부룩하고 몸이 붓는 느낌이 들었어요.

 

손가락이 부어서 잘 안 접히고 다리도 띵띵 붓는 느낌이고! 그래도 일단 브런치를 먹긴 했는데.....

 

그 후로 요가하고 스쿼트하고 운동하면서 땀 뻘뻘 흘렸는데도 저녁이 되어도 배가 안 고픈 상태더라고요.

 

그래서 머리로는 먹고 싶지만(????) 몸은 배가 안 고프니까 먹으면 안 된다고 말하기 때문에 저녁을 먹지 않았어요.

 

오늘은 1일 1 식이다 이러면서...!

 

내일 일어나서도 배가 고픈 상태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먹어야 할 거 같아요. 정말 슬프지만..... 이러다 며칠 1일 1식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여기서 뭔가 더 운동량을 늘리기는 힘들 거 같고 일단 식단 조절을 해서 속 더부룩한 걸 없애야 할 거 같아요!

 

급찐급빠는 어렵군요...🙈 다이어트를 오랜만에 하려니 힘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