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홈트

왕초보 턱걸이 필수템: 풀업밴드와 함께라면 턱걸이 무능력자가 10개+ 능력자가 됩니다!! (사용 후기)

by 어느날문득 2021. 8. 12.
반응형

클라이밍을 위해 턱걸이를 연습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아무리 용을 써도 턱걸이를 1개도 못해서... 이 비루한 몸😭으로 어떻게 연습이 가능할지 걱정이 많았어요. 그러다 발견한 풀업 밴드!  턱걸이를 전혀 못하는 왕왕초보자도 풀업 밴드와 함께 하면 갑자기 턱걸이 능력자가 됩니다! ⭐️

저는 솔직히 어떤 풀업밴드가 좋은지 몰라서 막 검색해보다가 쿠팡으로 트로비스?라는 밴드가 있길래 이걸 구매했어요! #내돈내산 

 

 

다만 어떤 색깔을 사야하는지 좀 어려웠는데... 밴드의 강도, 탄력성이 다 다르더라고요. 40~50kg 체중에 턱걸이 0회는 빨간색이길래, 4단계 레드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밴드 설명을 보면... 이건 여자 (상급)용인데 이게 맞나??? 싶었지만, 일단 참고표를 따라 사자!하고 샀어요! 

 

밴드를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는데, 밴드에서 냄새가 나긴 하지만 심한 정도는 아니고 나름 괜찮은 거 같아요!!! 사용하자마자 단숨에 5개 이상을 쭉쭉해서 놀랐어요! 너무 신기해요!! 밴드의 탄력성이 위로 올라가게 도와줘서 훨씬 쉽게 할 수 있는 거 같아요. 그래서 좀 쉬엄쉬엄하면 하루에 10-20개 이상도 거뜬합니다! (힘들긴 하지만...!) 

 

당연한 이야기지만(?) 조금 더 탄력성이 강하면? 좀 더 쉽게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저한테는 약간 힘들긴 해도 레드 정도는 되어야 힘이 좀 붙을 수 있는 거 같긴 해요. 연습하면서 점점 잘하게 되면 노란색 밴드를 사서 교체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운동은.... 각종 사소한 아이템빨, 장비빨이 필요하다는 걸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